티스토리 뷰



초보창업 & 외식프랜차이즈창업 고르는 Tip


숙성된 장으로 전통의 맛 선보이는 초보창업 & 외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'족발야시장'








족발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 다양한 연령층에서

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 중 하나죠.


특히 족발이라고 하면 몇 십 년 전부터 전통시장을

중심으로 사랑 받던 메뉴인 만큼 역사가 깊은 

음식이기도 합니다.









이 때문인지 족발전문점을 살펴 보면 유독 '전통의 맛'을

강조하는 곳이 많은데요. 또한 대부분의 족발 전문점에서

2~30년 오래 묵은 족물을 사용하며 오히려 이것을 홍보

수단으로 여기는 곳도 많은데, 최근 족발 창업시장에서는

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.









초보창업 & 외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'족발야시장의 방경석 대표

역시 왜 족발은 야식이어야만 할까? 라는 단순한 물음에서 시작되어

족발 메뉴로 온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할 수 없을까? 왜 전통 계승자만이

전통의 맛을 만들까? 등의 질문들을 던지며 아이템을 구상했습니다.









그 결과 2년 6개월이라는 긴 시간과 노력 끝에 '족발야시장'

브랜드를 탄생하기에 이르렀고, 족발도 일반 고깃집처럼

점심, 저녁식사 메뉴, 가족외식, 회식, 단체모임 등 어떠한

모임도 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구성을 갖춘 패밀리형

프리미엄 족발집으로 거듭났습니다.









오랜 연구 끝에 전통의 맛을 오래된 육수에서 찾지 않고

신선한 재료와 3년 묵은 전통의 숙성 장 맛을 베이스로 한

깨끗한 육수로 즉석에서 바로 삶아 깨끗하고 깊은 맛과

풍미 좋은 족발을 선보이게 된 것이죠.









또한 오리지널 족발을 비롯해 직화불족발, 보쌈, 냉채족발과

두 가지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와 쟁반막국수,

해물김치전, 해물순두부 등 사이드 메뉴까지 구비하고 있어

다양한 연령대가 즐겨 찾고 있습니다.










초보창업 & 외식프랜차이즈 '족발야시장'의 관계자는 

"족발야시장의 비법과 간단 레시피로 전문주방장이

아니더라도,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여

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다"라고 전하며, "포장 배달 매출 비율이

높아 매장 규모가 작아도 대형평수의 매출이 가능하다"고

밝혔습니다.






문의전화 1522-4969